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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감독 프랭크 다라본트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의 영화 쇼생크 탈출

    그들은 그것이 격자무늬 감옥이라고 말한다. 나는 그것이 감옥에 익숙한 사람들이 해방 후에 겪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영화 속 브룩스의 극단적인 선택은 그가 이 영화를 처음 보았을 때 혼란스러웠고, 영화에서 모건 프리먼이 그가 누구의 허락 없이는 소변을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자 그는 그가 주어지더라도 자유를 누릴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다. 영화 속 감옥을 보면서 훈련소의 모습이 연상되었다. 건물들은 나를 둘러싸고, 식사를 하는 동안, 무릎을 꿇고, 지시를 듣고, 여러분이 익숙하다고 느낄 때 끝납니다. 그게 감옥과 감옥의 가장 큰 차이점이야. 나를 통제하는 사람들은 그 기간이 지나면 보상을 계획하고 지불한다. 이것은 감옥과 교육 기관이 같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훈련소는 죄수들과 달리 적어도 애국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을 수 있다. 모건의 말과는 달리, 나는 이 영화가 희망은 소중하다고 말하고 싶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뒤프레네는 자신이 탈옥한 것을 확신할 수 있는 확실한 기회를 제공한다. 그것은 그가 죄를 짓지 않았다는 확신이다. 아마도 뒤프레의 희망적인 야망일 것이다. 감옥에서 취미를 즐기고, 지위를 얻고, 죄수들에게 더 큰 희망의 세계를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을 세우는 위험을 감수하세요. 그는 자신이 술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하고, 술을 거부하지만, 자신은 알고 있었음에 틀림없다. 태풍이 지나갈 줄 몰랐던 대사처럼 자신이 죄인이 아니라는 생각에 흐뭇하게 행동했다. 그러는 동안, 그는 기독교를 열렬히 믿는 노턴에게 가기 위해 술을 끊었다.

    프랭크 다라본토 감독의 그린마일(2000년) 리뷰

    그들이 복역하고 있는 교도소 죽음의 날을 기다리며 그들을 돌보는 감옥 이 집으로 가는 길은 그린 마일입니다. 한때는 새로 큰 죄수가 불가사의한 능력을 지니고 있었다. 그 환자의 치유 기적을 행하면서, 그는 두 명의 어린 아이들을 죽인 죄로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두 어린 아이를 구하려고 했지만, 너무 늦었고 그는 억울한 누명을 받았지만, 그의 운명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다. 그는 쥐의 죽음을 되살리고 교도관들과 소장의 아내들의 고통을 치료한다. 고통과 죽음이 입 밖으로 쏟아져 나오는 장면은 판타지 영화처럼 진짜 범인이었던 범인은 벌을 받고 성난 교도관은 악의 기운을 받게 된다. 교도관 톰 행크스는 불가사의한 능력을 얻어 오래 살았지만 생존자들을 모두 지켜보며 살아야 하는 고통에 시달린다.오래된 영화지만 삶과 선과 악에 대한 이해가 담겨 있다. 죽어가는 사람들에 대한 존경, 삶의 고통. 현생에 대한 호의. 사악한 자들을 위한 벌이라 그 영화는 종교적인 의미에서 신비로운 힘과 능력을 보여준다. 현실적인 이야기는 아니지만 영화는 톰 행크스의 따뜻한 시선과 유쾌한 친절이 가득하다. 이곳은 죽어가는 사람들을 마지막까지 돌보는 곳 입니다. 죽어가는 사람들을 계속 봐야 하는 삶이며, 유한한 삶의 세계에 살고 있는 한 남자의 존재에 대한 희미한 시각 신은 사람들에게 진실이 무엇인지 말하지 않지만, 그들이 인간의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그 너머에 다른 믿음들이 있다고 말한다.악을 말하는 자는 죽음을 말하는 자이다. 사람이 보는 진실을 직시하지 말고 다른 눈으로 봐야 한다는 얘기다. 그는 덩치가 크고 겁이 많아 보이는 흑인이다. 그들이 받는 편견과 차별은 약자에 대한 대중의 통념을 보여준다. 이부분에서의 소용돌이 치는 감정들이 북받쳐 올랐다.

    스티븐 킹의 원작 미스트

    스티븐 킹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미스트 이 영화는 데이비드가 아내와 어린 아들과 함께 살았던 롱 레이크의 평화로운 마을을 배경으로 한다. 어느 날 폭풍이 지나간 후, 이상하게도 짙은 안개가 걷혔다. 그녀는 폭풍으로 파괴된 집을 수리하기 위해 아들을 시내 시장으로 안내한다. 물건을 고를 때도 안개가 걷히고, 보이지도 않는 안개 속에서 피를 흘리며 노인이 달려나와 통곡한다."안개 속에 뭔가가 있어!" 영화 미스트는 원작 소설의 소재를 최대한 활용해 화면에 그대로 구현한다. 원작과 달리 결말이 뒤집힌 각색은 모두를 열광시켰다. 특히 스티븐 킹은 이 소설이 공개적인 결말이 아닌 비공개로 끝났으면 이런 식으로 끝났을 것이라고 말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미스터리 작가인 스티븐 킹은 스릴러, 공상과학, 범죄 장르의 거장으로 불리는 작가이다. 공포의 새로운 소재와 그들을 긴장하게 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능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샤이닝', '쇼생크 탈출', '미제리', '그의 드라마', '부기맨' 등 작가의 작품은 여전히 공포 장르의 명작으로 꼽히며 영화 제작은 계속되고 있다. 예를 들어, 2023년 6월에 "부기 맨"이 개봉되었고 "샤이닝"이 다시 개봉되었다. 저자는 공포소설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중요한 사회문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지만, 불안정한 가정이나 종교적 광신도로 인한 혼란, 무차별 살인, 정부나 군부대의 은밀한 실험 등 다루기 쉬운 문제들을 다룬다. 미스터'는 '스켈레톤 크루'라고 불리는 스티븐 킹의 단편 소설 모음집 중 하나인데, 이 책은 안개가 자욱한 세상에서 사건들과 사건들을 다룬다. 보이지 않는 미지의 존재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인간의 본능과 인간의 진정한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안개가 걷히지 않은 세상을 바라보면 악이 만연한 사회의 현실을 떠올릴 수 있다.마침내 확인된 괴사 때문에 슈퍼마켓의 사람들의 분위기가 점점 과열되고 있다. 사람들 사이의 차이뿐만 아니라, 유리 벽과 문을 통해 들어오는 괴물들의 공격 때문에, 데이비드는 안개 속으로 도망치기로 결심한다.우리가 안개 속으로 갔을 때, 세상은 텅 비었고, 우리는 슈퍼마켓에서 우리가 마주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위험한 생물들을 보았습니다. 안개가 자욱한 세상은 사실상 적의 본거지였고, 데이비드와 그의 동료들에게는 안전한 곳이 없었다. 차를 타고 마을에 도착한 데이비드는 가장 먼저 아내를 찾았지만 아내가 살해된 후에야 비로소 집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좌절과 절망 속에서도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어린 아들 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였다. 이 끝없는 안개 속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데이비드와 그의 그룹은 어떻게 진정으로 이 상황에서 어떻게 벗어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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